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하림 세계랭킹 1위 - 한국 유도 간판 스타 세계 제패

by AUKO 2023. 7. 7.
반응형

한국마사회의 이하림 선수가 IJF(국제유도연맹) -60kg급에서 세계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 이하림 선수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도쿄 그랜드슬램, 예루살렘 마스터즈대회, 파리 그랜드슬램, 세계선수권대회, 울란바토르 그랜드슬램 등 다양한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세계랭킹 1위에 등극하였습니다.

 

세계유도는 일본, 유럽 동구권,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의 전통 강국들이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어 국내 선수들이 국제대회에서 입상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하림 선수의 세계랭킹 1위 달성은 국내 유도계에서 큰 성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하림 선수는 2020년 한국마사회에 입단한 이후, 김재범 감독의 지도를 받으며 체력, 기술, 정신적으로 한 단계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근력을 보완하고 잡기 싸움 능력을 향상시킨 것이 독특합니다.

 

이하림 선수는 세계랭킹 1위 발표 직후 "유도의 다양한 기술 중 체력을 바탕으로 하는 '굳히기'가 가장 자신이 있는데, 지금부터 훈련에 더 많은 땀을 흘려 세계랭킹 1위를 굳히기 하겠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국마사회 유도단 김재범 감독은 "이하림 선수는 현재 동일 체급에서 기술적으로나, 체력적으로 탑랭커 수준에 있음이 확실하다"고 칭찬하면서, "다만, 정상급 선수는 본인 경기력에 가장 자신감이 넘칠 때를 조심해야 한다. 자신감이 자만으로 변하지 않도록 항상 겸손하고 기본기에 충실하도록 노력해야한다."라고 조언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