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풍 카눈 - 지붕 날릴 정도의 위력, 실내 머물고 저지대 진입 피해야

by AUKO 2023. 8. 9.
반응형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 중앙을 지나며 북상하는 것으로 예상되어, 태풍의 경로에 위치한 지역에서는 큰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태풍의 경로로 인해 전국의 어느 지역도 안전하지 않아, 기상청의 실시간 예보를 주의 깊게 확인하며 야외 활동을 최소화하고 주변의 대피소 위치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상청의 발표에 따르면, 태풍 '카눈'의 강풍 반경은 340㎞에 이르며, 이는 한반도의 평균 길이인 300㎞를 훨씬 초과할 것이거의  확실시 되는데요 따라서 태풍이 지나가는 동안 전국 어디서든 강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태풍은 시간당 최대 100㎜의 폭우를 동반할 것으로 보여 홍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태풍이 다가오는 시기에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바람에 의해 날아갈 수 있는 간판, 화분 등을 안정적으로 고정하도록 권고하였는데요 특히, 과거 태풍으로 인해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한 만큼 태풍이 영향을 주는 지역에서는 해안, 계곡, 하천 등 위험한 지역에 접근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강풍으로 인해 비닐하우스, 현수막, 풍력발전기, 건설현장의 시설물 등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철저한 점검이 필요하며 고층 건물에서는 유리창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테이프를 붙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보행 시에는 맨홀 뚜껑이 튀어오를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집에는 응급 약품, 식수, 손전등 등의 비상용품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